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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공행진하는 3가지 주식의 반등세를 매수하지 않는 이유 TSLA, CCL, META

가치 투자자로서, 턴어라운드 주식은 매력적인 투자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열된 주식을 식별하고, 적절한 시기에 청산하는 능력도 필요합니다. 2023년은 패배자가 승리자보다 많았던 어려운 한 해였습니다. 생활비 상승과 불확실한 거시경제 환경 사이에서는 여러 난관들이 존재했습니다.

고공행진하는 3가지 주식의 반등세를 매수하지 않는 이유

그럼에도 불구하고, 팬데믹 기간 동안 큰 타격을 입었던 관광 및 여행 업계와 같은 일부 기업들에게는 긍정적인 변화의 시기였습니다. 사람들은 소비 가능한 자금이 부족했지만, 팬데믹 이후 잃어버렸던 경험을 추구하기 위해 돈을 지출하는데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청정 에너지 분야에서 활동하는 기업들에게도 좋은 해였습니다. 전기 자동차를 생산하는 회사들은 세계 각국의 정부로부터 화석 연료 차량의 단계적 폐지 약속 등으로 혜택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일부 국가에서는 이전의 공격적인 전기차 전환 계획을 소극적으로 대응하면서 이런 회사들의 빛이 조금 가려진 상황입니다. 추가로, 가처분소득 감소로 인해 신차 구매 등 대규모 소비가 줄어든 점 역시 고려되어야 합니다.

마침내, 기술 산업은 금리 상승 우려로 인해 크게 타격받았습니다. 중앙 은행의 긴축 정책 철회 예상으로 일부 기술 회사는 힘이 다시 돌아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기술주 매각을 서두르면서 비참할 정도로 저평가된 기술주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은 정당한 가치 평가보다 더 많은 것을 철회했습니다.

테슬라(TSLA)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중국 자동차 박람회에 전시된 Tesla(TSLA) 모델 X. 마스크를 착용한 직원.

출처: helloabc / Shutterstock.com

전기차 제조사 테슬라 (NASDAQ: TSLA )의 주가는 올해 두 배 이상 올랐습니다. 하지만 기대치가 이렇게 높기 때문에 피해야 할 고공주 중 하나입니다.

EV 제조사의 상황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의 결과는 그룹이 가격을 인하함에 따라 수익성이 의문시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이는 고객을 식탁에 머물게 하는 필요악입니다. 업계의 유명 기업들이 라인업에 더 많은 EV를 추가함에 따라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전기차 시장의 성장이 가장 기대되는 중국의 경우가 그렇습니다. 게다가 지속적인 생활비 위기로 인해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새 자동차에 지출할 돈이 적습니다.

Tesla의 비즈니스 모델은 그대로 유지되는 물량에 의존합니다. 거대한 기가팩토리는 건설 비용이 많이 들지만 그러나 일단 비용을 지불하고 나면 생산 라인을 통해 덜거덕거리는 각 새 자동차의 더 높은 비율이 곧바로 수익으로 떨어집니다. 거래량이 감소하면 그 반대가 될 수 있습니다. 앞으로의 더 험난한 조건은 이것이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하고 70년대 중반의 주가수익률로 인해 그룹의 투자자들은 큰 일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카니발 코퍼레이션(CCL)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본사에 카니발(CCL) 로고가 걸려 있다. 카니발 크루즈 라인(Carnival Cruise Line)은 국제 크루즈 라인입니다.

출처: JHVEPhoto / Shutterstock.com

카니발 (NASDAQ: CCL )의 올해 회복세는 인상적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피해야 할 고공주 중 하나입니다.

승객 수가 증가하고 더 효율적인 선박이 함대를 구성함에 따라 이는 엄청난 개선을 위한 방법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크루즈 선박 운영자는 전염병 전반에 걸쳐 엄청난 타격을 입은 후 단순히 물을 밟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 지침은 예상보다 나은 실적에도 불구하고 이익 전망을 안정적으로 유지합니다.

카니발은 사람들을 선박으로 다시 유인할 수 있었지만 여전히 비용 상승 환경에 맞서 힘겨운 싸움을 벌이고 있습니다. 유가는 카니발의 비용 기반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며 최근 상승세는 반가운 소식이 아니며 게다가, 소비자들 사이에 증가하는 불확실성은 현실이며, 이는 큰 하락 가능성을 높입니다. 사람들은 팬데믹으로 인해 소위 복수 여행에 저축한 돈을 기꺼이 날려버렸지만, 실업률이 상승하고 높은 인플레이션이 지속된다면 이러한 추세는 곧 끝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마지막으로, 팬데믹으로 인해 부채가 카니발의 무거운 공과 사슬로 불어났습니다. 그룹의 부채는 막대합니다. 올해 그룹 이익 가이던스 중간값의 7배 수준인데 이는 눈썹을 치켜뜨기에 충분하며, 이 회사는 현재로서는 피해야 할 고공주 중 하나가 됩니다.

메타(META)

화면에 표시된 Threads 앱 로고. Instagram Threads 앱은 Facebook Meta에서 개발한 마이크로 블로그 플랫폼입니다.

출처: Ascannio / Shutterstock.com

메타 (NASDAQ: META )는 올해 들어 장부가 150% 증가했기 때문에 피해야 할 고공행진 주식 목록에서 마지막입니다.

긍정적인 점부터 시작해서, 그룹이 핵심 사업 개선에 노력을 다시 집중하는 모습은 고무적입니다. 구조조정을 통해 사업의 지속가능성이 더욱 높아졌고, 투자자들도 행복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다른 소셜 미디어의 증가하는 압력에 맞서기 위해 지출을 통해 핵심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내 AI 통합을 향한 추진은 투자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메타의 미래는 여전히 상대적으로 어둡고, 급격한 가치 상승은 다소 부당합니다. 솔직히 마진 측면에서 AI의 이점은 여전히 ​​​​큰 물음표입니다. 또한 향후 성장은 어떨까요? 메타버스는 여전히 그룹에게 있어서 달빛같은 일이지만 진행과 계획은 순조롭고 진정으로 뒷전으로 밀린 것 같습니다.

여기에 게시되는 모든 글은 투자조언이 아닌 금융 정보 게시글입니다. 어디까지나 공식적인 의견이 아닌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견해를 나타내며 언제든지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투자에는 상당한 위험이 따릅니다. 투자의 책임은 언제나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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