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몇 전기 자동차(EV) 제조업체의 최근 보고된 결과에 따르면 지속적인 거시 경제 문제에도 불구하고 올해 현재까지 EV 판매는 탄력적이었습니다. 정부 인센티브와 대부분의 EV 제조업체의 가격 인하로 인해 더 많은 양의 전기 자동차가 생산되었습니다.
쉬운 목차
매력적인 EV 주식
Wall Street Journal 보고서는 Motor Intelligence 의 데이터를 인용하여 2023년 상반기 미국 EV 판매가 50% 증가한 557,330대를 기록했다고 강조했습니다. 전년도 비교 기간의 5.4%에서
EV 채택이 계속 증가하고 있지만 보고서는 가스 가격 상승과 여러 가지 새로운 EV 모델 출시로 인해 작년 상반기에 목격된 71%의 판매 성장에 비해 성장 속도가 둔화되었다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Cox Automotive 에 따르면 6월 말에 EV의 딜러 재고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 여러 국가가 앞으로 몇 년 동안 CO2 배출 자동차를 단계적으로 폐지하는 데 주력함에 따라 EV 판매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모든 역학 관계를 염두에 두고 저는 TipRanks의 주식 비교 도구를 사용하여 다음 EV 주식을 비교 하고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에 따라 가장 매력적인 주식을 선택했습니다.
포드(에프)
출처: JuliusKielaitis / Shutterstock.com
지난 주,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인 Ford Motor (NYSE: F )는 기존 차량에 대한 견고한 가격과 수요에 힘입어 예상보다 나은 2분기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회사의 매출은 12% 증가한 450억 달러를 기록했고 조정된 주당순이익( EPS )은 6% 증가한 72센트를 기록했습니다.
회사의 Model e EV 부문 매출은 39% 증가한 18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모델 e의 이자 및 세금 공제 전 손실은 전년 동기 5억7000만 달러에서 11억 달러로 증가했다.
Ford는 Ford Pro 및 Ford Blue 사업의 강점을 반영하기 위해 연간 조정 EBIT 전망을 상향 조정했지만, 투자자들은 Model e 사업에 대한 45억 달러의 손실 전망에 실망했습니다. 이 회사는 경쟁력 있는 가격 환경, 혁신 및 용량 확장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및 기타 비용으로 인해 올해 Model e 장치의 손실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2분기 인쇄에 이어 Goldman Sachs 애널리스트 Mark Delaney는 주식에 대한 “보유” 등급을 반복하고 $14의 목표가를 유지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Model e 유닛에 대한 손실 전망이 높아지면 “EV로의 전환이 Ford의 장기적인 수익성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에 대한 투자자의 우려”가 높아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Delaney는 또한 포드가 EV 연간 생산 목표인 600,000대를 올해부터 2024년까지 추진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월가는 포드 주식에 편중되어 있으며, 6번의 매수, 7번의 보류, 3번의 매도를 기반으로 한 “보유” 컨센서스 등급이 있습니다. $15.08의 평균 목표가는 거의 15%의 상승여력을 의미 합니다 .
테슬라(TSL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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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on Musk가 이끄는 EV 제조업체 Tesla (NASDAQ: TSLA )는 2분기에 대한 분석가의 예상을 뛰어넘었습니다. EV 제조업체의 매출은 전년 대비 47% 증가한 약 250억 달러, 조정 EPS는 20% 증가한 91센트를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Tesla의 공격적인 가격 인하가 마진을 손상시킬 수 있다는 우려가 현실이 되었습니다. 회사의 총 마진은 682bp 하락한 18.2% , 영업 마진은 493bp 하락한 9.6%를 기록했습니다.
2분기 실적 발표에서 머스크는 회사의 장기적인 잠재력을 고려할 때 총 마진과 수익성에 대한 단기적 영향에 대한 우려를 일축했습니다. CEO는 또한 차량 자율성에 대한 자신감을 표명했으며, 이는 “다음 단계에서 천장을 통해 볼륨을 끌어올릴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Tesla는 180만 대의 연간 인도 목표를 재확인했지만 공장 업그레이드로 인해 3분기 생산량이 약간 줄어들 것으로 예상한다고 경고했습니다.
지난주 UBS 애널리스트 패트릭 험멜은 테슬라 주식을 ‘매수’에서 ‘보유’로 하향 조정했지만 목표주가는 220달러에서 270달러로 높였다. 분석가는 TSLA 주식의 강력한 랠리가 가격 인하로 인한 수요 증가를 완전히 반영한다고 믿습니다. Hummel은 또한 3분기에 예상되는 일시적인 생산 둔화와 Cybertruck, Dojo 슈퍼컴퓨터 및 기타 프로젝트에서 발생하는 운영 비용 증가에 주목했습니다.
Hummel은 저렴한 EV와 자율 이동성을 제공하기 위한 경쟁을 주도하는 Tesla의 능력에 대해 긍정적이지만 주식의 위험-보상이 균형을 이룬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전반적으로 월스트리트는 Tesla에 대해 10회 매수, 13회 보류, 4회 매도를 기준으로 “보유” 컨센서스 등급을 받았습니다. 견고한 연초 대비 랠리에 이어 평균 목표가 $263.33은 1.2%의 하락 가능성을 암시합니다.
제너럴 모터스(G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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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neral Motors (NYSE: GM )는 차량에 대한 견고한 수요에 힘입어 2023년 2분기 매출이 25% 증가한 447억 달러를 기록하며 낙관적인 결과를 달성했습니다. 조정 EPS는 매출 증가와 마진 개선으로 67% 이상 증가한 $1.91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올해 두 번째로 실적 가이던스를 상향 조정했다.
회사는 2023년 상반기 북미에서 전기차 5만대 생산 목표를 달성했다고 강조했다. 올 하반기에는 약 10만대 전기차 생산을 계속 기대하고 있다. 그러나 제너럴 모터스의 쉐보레 볼트 EV 모델 리콜과 관련된 예상치 못한 7억 9,200만 달러의 비용을 포함하여 몇 가지 이유로 2분기 실적 발표 후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Citigroup 애널리스트 Itay Michaeli는 General Motors의 목표주가를 89달러에서 95달러로 높이고 주식에 대한 “매수” 등급을 반복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부당한” 실적 후 매도는 예상치 못한 Q2 볼트 충전, 자동화 장비 공급 업체 문제로 인한 EV 생산 램프 업 지연, 반환이 예상되는 해석에서 발생하는 우려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Bolt 모델의 2024년 상반기에 Ultium 볼륨이 감소했음을 의미합니다.
Michaeli는 회사 펀더멘털의 상승 여력을 감안할 때 이번 분기의 “노이즈”가 중요하지 않은 것 같다고 주장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향후 6개월 동안 상당한 상향 컨센서스 추정 수정을 예상합니다.
6번의 매수, 7번의 보유, 1번의 매도로 General Motors는 보통 매수 컨센서스 등급을 받았습니다. $50.71에서 평균 목표가는 약 32%의 상승 가능성을 나타냅니다.
결론적으로 월가는 Tesla와 Ford에 대해 신중한 입장을 취하고 있지만 몇몇 분석가들은 General Motors가 현재 수준에서 매력적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분석가들은 다른 두 EV 주식 보다 General Motors 주식의 상승 가능성이 더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 . General Motors의 견실한 실행력, 지속적인 혁신 및 비용 통제 조치가 매력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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