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은 전년 대비 41.6% 증가했습니다. Joby Aviation과 마찬가지로 EHang도 손실을 입었습니다. 그 기간 동안 손실은 1,270만 달러에 달했습니다. 그러나 긍정적인 소식은 손실이 21% 감소했다는 것입니다.
EHang은 중국 전역에서 상당한 시험 비행을 수행했습니다. 이 회사는 중국 17개 도시에 걸쳐 19개의 테스트 영역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EHang은 관광 지역에서 8,800회의 시험 비행을 수행한 관광 부문에서 상당한 입지를 구축했습니다.
1분기에 Fengshan Tourism Investment Development Co. 에 자율 비행체(AAV) 6대를 인도했으며 향후 140대를 추가로 인도할 계획입니다.
아처 항공(ACH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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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cher Aviation (NYSE: ACHR )은 JOBY 주식이 비슷한 위험 프로필을 제공하는 것과 동일한 장점을 많이 제공합니다.
회사는 손실을 보고 있지만 중요한 관계를 발전시켜 왔기 때문에 여전히 고려할 가치가 있습니다. 기본부터 시작하겠습니다.
Archer Aviation은 1분기에 1억 1,300만 달러의 손실을 입었습니다. 그 손실은 순차적으로 1,770만 달러 증가했으며 2022년 1분기에는 5,920만 달러였습니다.
손실은 회사가 $110에서 $120 백만의 운영 비용을 볼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2분기에 대략 같거나 약간 더 높을 것입니다. 그 시점에 회사는 약 4억 5천만 달러의 현금을 보유하고 있었고 나머지 1억 5천만 달러 는 Stellantis (NYSE: STLA ) 를 통해 자금을 조달할 수 있었습니다 .
Stellantis와의 관계를 포함하여 Archer Aviation의 관계는 정말 흥미롭게 만듭니다.
두 사람은 공동으로 조지아 제조 시설을 건설하고 있습니다. 이 시설은 대량 공장이 될 것이며 이미 온라인 상태인 San Jose 제조 시설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Archer Aviation은 United Airlines (NASDAQ: UAL ) 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두 회사는 시카고에서 항공 택시 노선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
엠브라에르(ER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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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브라에르 (NYSE: ERJ )는 순수 비행 자동차 주식이 아닙니다. 브라질 회사는 다양한 항공기 제조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작년에 9억 7,800만 달러에 도달한 Embraer의 다양한 운영 및 수익 기반은 항공의 미래에 투자하는 흥미로운 접근 방식입니다.
이 회사는 2020년에 Eve Air Mobility를 설립했습니다 . 이 회사는 Eve라는 도시 항공 모빌리티 차량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현재 상파울로 인근에 생산 시설을 건설할 계획이 진행 중입니다.
Embraer와 Eve가 이 목록에 있는 다른 회사에 비해 흥미로운 이유는 Eve가 리소스에 액세스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자회사는 Embraer의 실질적인 자원 기반을 활용하여 신생 기업이 갖지 못한 이점을 회사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Eve가 비교적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강력한 판매 네트워크와 같은 리소스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또한 Eve는 미국보다 포화도가 훨씬 낮은 브라질 시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 경쟁업체와 경쟁하는 미국 기업보다 자회사가 더 쉽게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엑스펭(XPE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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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자들은 주로 XPeng (NYSE: XPEV )을 Nio (NYSE: NIO ) 및 Tesla (NASDAQ: TSLA )와 같은 회사와 중국 시장 점유율을 놓고 경쟁하는 중국 기반 EV 회사로 알고 있습니다.
이는 글로벌 EV 산업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며 본국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이 회사의 3개 공장은 연간 약 400,000대의 차량을 생산할 수 있어 미래를 지배하고 성장할 수 있는 모든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XPeng이 비행 자동차 시장에도 크게 관여하고 있다는 사실을 아는 투자자는 거의 없습니다. 회사의 AeroHT 하위 사업부는 eVTOL을 설계 및 제조하며 Voyager X2 차량 상용화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2022년 10월 두바이 비행 전시에 등장한 2인승 차량입니다.
작은 바퀴를 통해 주차 공간으로 밀어넣도록 설계되었으며 기존 자동차처럼 작동하지 않습니다. 엠브라에르(Embraer)와 마찬가지로 XPeng은 하늘을 나는 자동차 공간으로의 보다 다양한 진입로입니다.
수직 항공우주(EVT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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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rtical Aerospace (NYSE: EVTL )는 영국에 기반을 둔 eVTOL 회사이자 주식입니다. 이 목록에서 투자를 권장하지 않는 첫 번째 항목입니다.
그 주식은 일반적으로 고위험 벤처를 나타내는 2달러 미만으로 거래됩니다. 그러나 주가 약세가 Vertical Aerospace를 기피하는 유일한 이유는 아니다.
이러한 약한 주가는 물론 회사와 주식을 둘러싼 전반적인 시장 불안을 나타냅니다. 많은 회의론이 존재하는 주된 이유 중 하나는 회사의 상대적으로 늦은 서비스 진입과 관련이 있습니다.
현재 버티컬 에어로스페이스는 VX4가 2026년 말까지 서비스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eVTOL 시장은 2026년 말 훨씬 이전에 서비스 진입 날짜를 목표로 하는 많은 기업들로 붐비는 공간입니다.
또한 Vertical Aerospace의 현금 포지션은 2,300만 파운드의 손실을 입으면서 1분기 말에 1억 400만 파운드를 기록했습니다. 목표 서비스 날짜 이전에 현금 위기에 직면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잉(B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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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잉 (NYSE: BA )은 전반적으로 Embraer와 매우 유사한 주식입니다. 두 회사는 주로 시장 점유율이 높은 제트 항공기 제조업체입니다. 두 회사 모두 도시 모빌리티 운동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즉, Embraer와 마찬가지로 Boeing은 비행 자동차 공간에 보다 다양한 항목을 제공합니다. 그것의 Aurora Flight Sciences 자회사는 진화하는 항공기 환경에 맞는 UAV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시점에서 Boeing을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우선, 자회사는 모회사로부터 많은 압박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Boeing의 규모를 감안할 때 그것은 의미가 있습니다. 솔직히 회사는 튀겨야 할 더 큰 생선이 있습니다.
Boeing은 또한 좀 더 보수적이며 회사가 UAV와 관련하여 관망하는 게임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이 이륙하면 회사는 프로젝트에 더 많은 자원을 투입할 것입니다.
보잉은 현재 다른 애완동물 프로젝트보다 고고도 드론 에 더 집중하고 있습니다 . 따라서 Boeing은 자동차 유형의 차량을 비행하는 데 상대적으로 적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기 때문에 해당 분야에 집중하는 투자자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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